본문 바로가기

이미지/정물 사진

콜라 페트병 수채화 소묘 정물사진


콜라 페트병 이미지 사진이다.


입시미술에서 각종 페트병은 단골 출제 정물이다.

생수 페트병부터 각종 음료수까지..

특히나 콜라 페트병은 기본 정물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 보통 정물대 위에있는 페트병을 볼때는 빛이 고정되 있지않고 거리도 멀어서 디테일하게 관찰하기 힘들다.


오늘은 콜라 페트병을 살펴보자.






콜라병은 유리병도 그렇지만 페트병 또한 시점에 따라서 묘하게 형태가 달라보이는것을 잘 캐치해야한다.

시점은 뚜껑의 타원상태를 기준으로 높고 낮음을 판단하면된다.






눈 높이와 비슷한 정도의 콜라페트병 모양이다. 병 상단의 하이라이트는 실기실 전등의 모양에 따라 다르게 생긴다.

십자가 모양의 등이 달려있으면 하이라이트도 십자가 모양으로 생긴다는거~~
기왕이면 일자 전등 모양이 더 많으니 거기에 맞는 하이라이트 모양을 기억해 둘 필요가 있다.







조금 위에서 바라본 콜라페트병의 모습이다.

상표 라벨 아래쪽 병 모양을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.

몸통을 조금 두껍게 잡으면 뚱뚱해지기 쉽기 때문에 너비를 잘 캐치해 내야한다.







두껑의 디테일 컷.

뚜껑은 날카롭게 꺽이는게 아니라 살짝 중간에 꺽어지는 면이 있다. 이부분을 잘 캐치해서 표현해주어야 하고 미끄럽지않도록 세로줄도 있으니 꼭 기억해둬야한다.





시점을 낮춰서 살펴본 몸통 형태다.

조금 위에서 본 모양보다 확실히 날씬하게 느껴진다.

몸통의 외곽 형태 변화를 잘 살펴야한다.일자로 몸통이 내려오는게 아니다






학생들이 어려워하는것 중 하나가 아래쪽에 있는 글씨표현과 동그라미들인데 자세히 살펴보자.





글씨와 동그라미의 윗면이 어두워보이고 아래쪽이 밝아보인다. 이것은 바닥의 천이 비치기때문에 아래쪽이 밝게 보이게된다





상단부의 뚜껑이랑 반짝이(하이라이트)부분을 다시한번 살펴보고 하이라이트의 모양이 어떻게 생기는지 잘 살펴보자.






어떤 사물이던지 그물체의 특징을 잘 파악하면 표현이 쉽게 가능하니 관찰을 잘하는 습관을 기르자~